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봉태규 / 나이 / 평가 / 작품 활동

by 엘리강스 2020. 1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봉태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봉태규 프로필

 

봉태규는 1981년 5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0세이며, 닭띠입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 하시시 박(본명 박원지), 아들 봉시하, 딸 봉본비입니다. 학력은 서울신창초등학교, 도봉중학교, 경동고등학교,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를 졸업했습니다.

 

 

 

봉태규는 2000년 영화 '눈물'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처음에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개성 있는 외모와 연기력으로 업계에서 서서히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2003~2004년에 방영된 MBC 시트콤 '논스톱 4'에 MC몽과 같이 사고뭉치 듀오로 캐스팅되면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2. 봉태규 평가

 

봉태규는 영화에서도 단역 및 조연으로 조금씩 얼굴을 알리다가 2005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주연을 맡았으며, 봉태규의 주연 출연은 2008년 '가루지기'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출연한 대부분의 영화는 흥행하지 못했으며, 신민아와 더불어 '한국 영화계 최고의 미스터리'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영화계의 핵 잠수함'이나 '충무로의 흥행 부도수표' 따위의 불명예를 얻었습니다. 

물론 외모가 주연감은 아니란 평도 있지만, 잘생기거나 인상적이지 않은 외모로도 연기력으로 충분히 이를 커버하기 때문에 꾸준히 활동하는 배우들도 많이 있는데 봉태규는 일단 작품 고르는 눈부터가 썩 좋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3. 봉태규 작품 활동

 

봉태규는 2018년 SBS 드라마 '리턴'에서 분노조절 장애를 가진 재벌가 아들 김학범 역으로 출연해 그동안 보여주었던 코믹 캐릭터를 완전히 벗어던지고 악역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악역 연기의 원동력이 바로 아들을 키우면서 생긴 '육아 스트레스'덕분이었다고 합니다. 봉태규 역시 리턴이 자신의 인생작이 된 것 같다고도 했습니다.

2013년 이후로는 영화 출연도 일절 없는 상태에 단막극 위주로 어쩌다 한 번씩 출연하는 등 커리어 상으로 꽤나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리턴에서 호연을 펼친 덕분에 다시금 배우로서의 활동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2020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이규진 역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봉태규가 평소 자주 연기하던 모자란 개그 캐릭터를 유지하면서 중간중간 섬뜩한 본성을 내보이는 연기로 역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봉태규는 역쉬 개그 캐릭터 연기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의 이규진 역할이 '리턴'에 이은 또 한번 인생캐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