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배성우 / 나이 / 종교 / 이야기 / 에피소드

by 엘리강스 2020. 12.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성우 배우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배성우 프로필

 

배성우는 1972년 11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9세이며, 쥐띠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가족관계는 외조부 신영호, 부모님, 남동생 SBS 아나운서 배성재입니다.

 

외조부 신영호는 1902년 6월 25일 충청북도 청주군 가덕면 인차리의 양반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한국의 독립운동가였으며,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추서 받은 인물입니다.

배성우 키는 177cm,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학력은 서초초등학교, 상문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소속사는 이정재, 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이며,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V LIVE입니다.

배성우는 극단 학전 출신이며, 6수 끝에 서울예술전문대학에 합격했습니다. 같은 늦깎이 학생이었던 김희원과 박혁권이 동기입니다.

 

 

 

1999년 뮤지컬 '마녀사냥'으로 데뷔를 했으며,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다가 차츰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얼굴을 비추기 시작했습니다. 코믹에서 악역까지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배성우 이야기

 

배성우는 2015년을 기점으로 하여 영화 출연 편수와 존재감이 주목할 만하게 늘어났습니다. 다작 왕 이경영에 이어 다작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배성우는 쉰 살를 눈앞에 두고 있지만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입니다. 배성재 아나운서도 6살 터울의 동생이지만 형인 배성우가 노총각으로 지내는 탓에 동생도 아직 결혼할 마음이 없으며 결혼에 대한 스트레스도 별로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래 동생인 배성재에 비해서 인지도가 좀 낮았지만 2015년을 기점으로 하여 인지도가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배성우의 동생 배성재라는 말이 먼저 나오며, 포털 사이트에서도 '배성'까지 치면 늘 배성재가 먼저 나왔는데, 요즘은 자신이 먼저 나온다면서 기뻐한 적도 있습니다.

배성우는 강용석, 이혁재와 정말 많이 닮았습니다. 개그맨 이상훈과도 닮아 보인다는 얘기도 있으며, 언뜻 보면 샘 킴도 닮았습니다.

그리고 고소영과는 초등학교 동창이며, 학교 다닐 때 짝꿍을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배성우는 그동안 영화계에서 착실히 인지도를 쌓아 올린데 이어, 2018년 초 드라마에서도 크게 활약을 했습니다. 

 

tvN 드라마 '라이브'에서 멋진 경찰, 믿음직한 선배, 철없는 남편, 무뚝뚝하지만 자식을 너무 사랑하는 아빠 등 희로애락을 가진 '오양촌'을 연기하면서 인지도가 폭발하기도 했습니다.

 

 

 

3. 배성우 동생과의 에피소드

 

배성우는 한 인터뷰에서 말하길 6살 때부터 동생과의 사이가 서먹해졌다고 합니다. 참고로 형제의 나이 차이는 6살이며 실제로는 일반적인 형제간의 우애를 보여주는 것도 같습니다.

 

 

 

그 예가 바로 정전사건입니다. 어린 시절 동생과 집에 있던 중 정전이 되자 배성우가 가스레인지로 촛불을 켜다 머리에 불이 붙었다고 합니다.

 

어린 형제를 도와주러 온 아주머니가 놀라서 배성우 머리를 막 때리고 재가 날리고 하는 장면이 웃겼는지 배성재가 대폭소를 했다고 하며, 그 응징으로 나중에 동생을 사정없이 때렸다고 합니다.

배성우는 해피투게더 출연 때 전화연결로 배성재가 음성으로만 등장을 했는데 형의 방에는 쓰레기밖에 없다는 디스를 했습니다. 그리고 어색하게 대화를 이어가다가 MC들의 권유로 동생에게 '갖고 싶은 것 있냐'라고 물었고, 배성재는 '조카를 갖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는데, 배성우도 웃으면서 똑같은 대답을 하기도 했습니다.

둘 다 미혼이고 일 때분에 바빠서 집에 있는 시간이 적은 탓에 아직도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