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주지훈 / 나이 / 종교 / 모델활동 / 여담

by 엘리강스 2021. 11.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前 모델이자 現 배우인 주지훈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주지훈 프로필

 

주지훈은 본명 주영훈입니다. 1982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0세이며, 임술년 개띠입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동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신안 주 씨입니다.

키는 187cm,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1명 있으며, 현재 미혼입니다.

학력은 신암중학교, 잠실고등학교, 동원대학교 e비즈니스 학고/전문학사, 경기대학교 연기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주지훈은 2003년 S/S 시즌 서울 컬렉션에서 모델로 데뷔했으며, 배우는 2006년 MBC 드라마 '궁'으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소속사는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입니다.

 

 

 

2. 주지훈 모델 활동

 

주지훈은 어머니 지인의 권유로 찍은 프로필 사진을 같은 반 친구가 잡지사에 보낸 것을 계기로 해서 19세에 모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정확하게는 2000년 5월에 Cindy the Perky라는 여성 패션지의 전속모델 3기로 발탁이 되었지만 스스로 부족한 점이 많다고 판단해 일을 그만두고 대학입시와 더불어 모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2002년 11월에 주지훈이라는 예명으로 2003년 SFAA S/S 컬렉션의 홍승완 쇼의 '스위트 리벤지'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곧이어 남성잡지 GQ 12월호에 무려 12페이지 분량의 특집 화보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는 신인 모델로는 파격적인 대우였으며, 그렇게 주지훈은 순식간에 탑모델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187cm라는 신장과 더불어 여리한 몸매와 드라마 있는 마스크를 가진 주지훈은 메트로 섹슈얼한 남자 모델을 선호하던 당시 패션계 트렌드에 부합했으며, 대한민국 탑 모델 계보를 잇는 남자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3. 주지훈 이야기

 

주지훈은 어린 시절 할아버지, 할머니 등 8명의 대가족과 함께 자랐으며 어릴 때 주위에 독특한 친구들이 많아서 누아르 장르나 드라마,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볼 때 별로 거부감이 없다고 합니다.

책 읽는 것을 아주 좋아하며, 사실 예전부터 팬들 사이에서는 주지훈이 독서광이라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런닝맨에 출연했을 당시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 오락을 금하고 책을 읽게 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책에 흥미를 느끼게 됐다고 하며, 무협지를 빼고 평균적으로 한 달에 2~3권 넘게 책을 읽는다고 합니다.

주지훈은 왼쪽 눈에만 쌍꺼풀이 있는 짝눈입니다. 멀리서 볼 때는 티가 잘 안 나지만 셀카를 찍으면 심하게 도드라집니다. 데뷔 전에는 짝눈이 심해 배우가 될 수 없다는 말도 듣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연출하기에 따라 양면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무기가 되었습니다. 마왕이 주지훈의 짝눈을 잘 활용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댓글